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정(事情)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

반응형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

요즘 살이쪄서 큰일이다. 남자도 슬림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 뚱뚱하면 미련해보이고, 남들에게 안좋은 선입견과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그래서 운동을 하기러 결심했다!

돈 안들이고 가장 쉽게, 가장 편하게,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바로 걷기운동이었다. 걷기운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어떻게 걷기운동을 해야하고, 어떤 방법으로 운동을 해야 할지 알아보게 되었다.


걷기운동 하는 방법



1. 가벼운 걷기 운동은 조깅에 비교하여 10% 정도 에너지 소모율이 적지만, 다리아 아프거나 등이 아픈 사람에게는 추천할 수 있는 운동이다.

2. 활동적이지 않는 사람은 일주일에 4~5회 2km 정도 걷기를 시작해서 매주 5분씩 운동량을 조금씩 늘리는 것이 좋다.

3. 걷기운동이 익숙해지면, 가방이나 모래주머니 등을 통하여 무게를 가중시켜서 운동 강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다.

4.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주고 숨이 차지 않을 정도의 속도로 가볍게 걷기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어떤 운동이든지 이른 아침과 취침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이른 아침과 취침전에 하는 무리한 운동은 신체밸런스의 균형을 깰 수 있으며,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른 아침과 취침 전에는 운동을 피하고, 반드시 준비운동을 통하여 몸을 따뜻하게 한 후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걷기운동은 정말 좋은 것 같다. 돈도 들지 않고, 너무 힘들지도 않고, 걸을 수 있는 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운동은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한다. 건강한 운동을 통하여, 내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