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정(事情)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

반응형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


요즘 흡연자들은 정말 설자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금연 건물이 생겨나고, 담배값이 오르는 등 흡연자들의 설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지요. 담배는 하루라도 빨리 끊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첫번째는 건강에 나쁘며, 담배값으로 매달 많은 돈이 들어가고, 담배 냄새로 남들에게 불쾌감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단점이 많으면서도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
1. 자기 만족
2. 일하다가 쉬는 시간에 할 것이 없어서
3. 남들이 피니까 나도 핀다.
4. 나도 모르게 니코틴 중독이 된 것 같아.
5. 오래 안살아도 되니 담배 피고 빨리 죽겠다고 생각(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음)

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들은 많이 공감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러나 막상 담배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건강을 위협받으면 그때서야 담배를 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담배가 위험한 이유는 담배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이 몸속에 쌓이고 축척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담배를 끊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첫번째 방법은 담배의 위험성을 알고, 스스로 끊으려는 의지와 노력입니다. 그런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금연의 절반 이상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지요. 그리고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담배를 끊는 것이 힘들다면 시에서 운영되는 금연클리닉에 찾아가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흡연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10명 중 10명은 담배를 피는 것을 후회하고 있으며, 나중에 담배를 끊었을 때, 자신이 담배를 피웠던 것에 대해서 후회를 할 것입니다.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금연을 실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