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정(事情)

애니팡 부부싸움 막는 방법(애니팡 재미있게 하는 방법)

반응형

애니팡 부부싸움 막는 방법(애니팡 재미있게 하는 방법)

요즘 모바일 게임이 대세입니다. 모바일 관련주는 최근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고 있지요.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은 애니팡, 캔디팡, 보석왕, 아쿠아빌리지, 드래곤 플라이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관련주를 이야기하자면, 케이아이엔엑스(카카오톡 서버 제공), 가비아(케이아이엔엑스 대주주), 바른손게임즈(보석왕, 아쿠아빌리지), 위메이드(카카오톡 지분보유), 다날(결제서비스), 조이맥스(캔디팡), 드래곤플라이(드래곤플라이) 등 모바일 관련주 역시 셀 수 없이 많이 있지요. 모바일 관련주 역시 모바일 게임의 인기와 함께 최근 급등을 했습니다.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은 단연 애니팡입니다. 애니팡 설치 가입자 1700만명에 달하고 동시 접속자수도 200만명이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그러나 애니팡으로 인한 문제점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인 바로 하트전송으로 인한 스트레스, 가정불화이지요. 그런데 스트레스와 가정불화가 생기는 이유를 필자는 잘 이해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도 애니팡의 인기로 인한 문제점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지요.



애니팡의 하트는 기본적으로 5개가 지급이 되며, 모두 소진시 8분마다 1개씩 생기고, 친구들에게 1시간마다 1개씩 하트를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8분을 기다리던가, 친구에게 하트를 받던가, 돈을 주고 사야 하지요. 아니면 친구를 초대할 경우에도 하트가 한 개씩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애니팡 하트로 부부싸움이 생기는 이유는 하트를 주고 받는 과정에서 헤어진 옛 애인이나 평소에 대화가 없었던 이성과 연락을 하게 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배우자가 하트를 주고받는 모습에서 의심을 하게 되고, 부부싸움으로 이어진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런 부부싸움이 이해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 하트 수신거부
무분별한 하트 수신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하트를 수신거부 상태로 해놓으면 간단합니다. 하트 카톡메세지로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다면 수신거부를 해놓으면 되는데, 왜 수신상태로 해놓고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트가 꼭 필요하다면 낮에는 하트를 받고, 자기전에 수신거부를 해놓으면 늦은 밤에 하트공해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하트수신은 몇 일만 열어놓아도 몇 백개가 쌓이고 있습니다. 써도써도 다 못쓸만큼 쌓이게 되지요. 하트가 많이 쌓이면 그때 수신거부를 해놓아도 될 것 같네요.

2. 부부가 함께 애니팡을 한다면?
하트 메세지로 부부싸움이 나는 이유는 상대 배우자가 하트의 필요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부가 함께 애니팡을 즐겨서 한다면 하트 메세지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니팡이 뭔지? 하트가 뭔지 모른다면 배우자가 하트메세지를 봤을 때, 의심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부부가 함께 애니팡을 한다면 싸우는 일도 줄어들지 않을까요?

3. 서로 믿고 신뢰한다면?
부부싸움의 가장 큰 이유는 서로 이해하지 못하고,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트를 주고 받는 것도 애니팡 게임의 일부분입니다. 그런데 배우자가 하트를 주고 받는 것을 불순한 목적으로 생각을 한다는 것은 무척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트전송은 게임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리고 하트를 주고 받는 본인들 역시 배우자가 의심을 하지 않도록 하트메세지를 조절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배우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행동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애니팡 집착은 금물, 즐기면서 게임을 하자.
애니팡이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카카오톡과 접목시켜서 친구들과 경쟁심리를 유발시켰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순위를 상승시키고 싶다! 메달을 따고 싶다! 라는 심리적 욕구 때문에 애니팡에 집착하게 되고 중독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뭐든 지나치면 탈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애니팡 1등을 한다고 돈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메달을 딴다고 돈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게임일뿐 즐기면서 하는 것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유익한 일일 것입니다. 점수를 조금씩 상승하고, 자신의 기록경신 등을 통하여 자기만족을 하면서 즐기는 것이 어떨까요? 레벨이 오르면 자연스럽게 점수도 오르기 마련입니다.

애니팡으로 인한 부작용은 자신이 조금만 신경을 쓰면 막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너무 오랫동안 잡고 있으면, 건강에 매우 나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뭐든 적당히, 즐기면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니팡 때문에 건강을 잃고, 부부싸움(가정불화)을 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