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 가라앉히는 방법은?

반응형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 가라앉히는 방법은?

여성들은 매달 생리 시기가 다가오면 우울해집니다. 생리통에 시달리는 여성이 의외로 많다고 하는데요. 복통뿐만 아니라 복부가 팽창하는 느낌이 들어서 나른하거나 기분이 답답합니다. 진통제나 내복약을 먹는 것보다는 가능한 자연에 가까운 방법으로 생리통을 가라앉히고 싶지요. 자연적으로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이란?
생리통은 월경 중 월견 전후에 보통 특히 하복부의 통증이나 두통, 초조하거나 나른함 냉기 등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통증이나증상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생리통은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의 여성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호르몬의 분비량이 많은 사람이 생리통에 강한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몸을 차게하거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생리통의 증상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너무 심한 생리통은 자궁근종이나 자궁 내막증 등의 질병에 대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의사에게 반드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
1. 미지근한 물에 몸을 담근다.
38~40도 정도의 물에 가슴 정도까지 15분 정도 몸을 담궈 복부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ㅅ계 방향으로 복부 전체를 가볍게 마사지 합니다. 몸의 혈행이 좋아지며, 편안한 기분으로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생리를 할 때에 단시간의 샤워로 끝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몸을 따뜻한 물에 담궈 생리통을 해결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손난로를 이용
따뜻한 손난로를 배에 넣고 감싸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배가 따뜻해지면 골반 내의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자궁의 수축이 완화되어 통증도 누그러지는데요. 가벼운 복통을 호소하게 될 경우에 손난로를 이용하여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3. 스웨터나 가디건을 이용
생리통이 발생했을 때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웨터나 가디건을 배에 걸치거나 배를 덮어써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가벼운 복통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통의 증상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배를 따뜻하게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이런 방법을 써도 생리통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한 후에 생리통에 필요한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