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결혼식 준비체크리스트, 결혼식 준비물

반응형
결혼식 준비체크리스트, 결혼식 준비물

결혼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글을 쓰겠습니다. 결혼식 준비체크리스트와 결혼식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 글은 순수하게 결혼 준비 과정과 목록이 아니라 '결혼식에 필요한 것', '결혼식 당일에 빼먹지 말고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결혼식 준비물
결혼식 준비물은 뭐가 잇을까요? 우선 예식장이 필요하고, 웨딩촬영을 미리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결혼식장에 사진을 전시하고, 웨딩촬영 동영상을 틀게 될테니 말이죠. 그리고 사회, 축가, 이벤트, 주례, 웨딩카 등을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결혼식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며, 행복한 결혼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결혼식 당일날 신부화장을 위해서 미용실 또는 웨딩샵을 미리 예약을 해놓아야 하지요.

결혼식 준비체크리스트
예식장 선정
예식장은 보통 결혼 날짜가 잡혀지면 준비를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예식장을 잡기가 힘들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예식장을 잡기 위해서는 미리 예식장을 예약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능한 최대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웨딩샵 예약
웨딩샵은 정말 중요한데요. 결혼식 당일 식장을 꾸며줄 사진과 웨딩촬영을 위해서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위해서 웨딩샵을 예약해야 하지요. 웨딩샵의 선택에 따라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러 곳을 비교해보고 예약을 해야 할 것입니다.

주례
요즘에는 주례를 없애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아직까지 주례를 하는 것이 대세인 것 같아요. 주례를 부탁할 사람이 있으면, 부탁해도 되고 없으면 예식장에서 주례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주례는 보통 10만원 정도로 구할 수 있습니다.

사회, 웨딩카, 축가
사회와 웨딩카 그리고 축가의 경우 신랑의 친구들이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미리미리 부탁을 해서 정해놓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와 축가 등도 예식장을 통해서 이벤트 회사의 사람들을 구할 수 있으니 만약 준비를 못한다면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웨딩샵에서 예식장으로 갈 때에도 친구의 차나 가족 차의 도움을 받으면 더 유용하답니다^^

예물, 커플링
커플링이 필요한 이유는 결혼식 때 서로 반지를 교환하기 위해서인데요. 결혼반지라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물을 결혼반지로만 둘 것인지, 실용적인 것을 선택할 것인지 잘 생각해보고 웨딩박람회를 통해서나 예물샵 등을 통해서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신혼여행 준비

결혼식이 끝나자마자 신혼여행을 떠나야 하기 때문에 미리 신혼여행짐을 싸놓은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혼여행도 미리미리 예약을 해놓고, 환전도 미리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여권을 미리 준비해놓고, 갱신기간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혼집 준비
신혼여행을 다녀오게 되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양가에 인사를 드린 후, 신혼집에서 달콤한 신혼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편안하게 쉬기 위해서 신혼집은 미리 정리해두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물건이나 신혼집 열쇠는 부모님께 맡겨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식 준비물 or 결혼식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고 필요한 목록을 생각해놓은 후 결혼식을 치루게 되면 보다 행복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리 준비할수록 더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마음편하게 결혼식을 할 수 있지요.

결혼식비용이 얼마나들지 예산은 어느 정도 될지 궁금하다면 결혼예산무료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니웨딩에서는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웨딩다이어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신청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결혼예산 무료 진단 받아보기<링크>
**웨딩다이어리 무료로 받아보기<링크>


아무튼 결혼식 준비를 잘하여 행복한 신혼생활을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결혼식을 잘 준비한다면 분명 결혼생활 역시 행복하게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