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산후조리원비용 예약시기

반응형


산후조리원비용 예약시기

요즘 엄마들은 출산 후 대부분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망가진 몸을 조리하기 위해서인데요.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나중에 산후통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요. 산후통은 평생 달고 다니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산후 몸조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조리원에 있는 동안 조리원의 프로그램에 잘 따르고, 찬바람을 되도록 쐬지 않으며, 조리원에서 시키는데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산후조리원비용
첫째를 출산한 경우에는 대부분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를 하고 가는데요. 산후조리원비용은 지역마다 그리고 조리원 프로그램에 따라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주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하는데요. 서울, 경기 지역의 경우에는 최소 250만원부터 시작을 하여 정말 비싼 곳은 500만원이 넘는 곳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땅값이 비싸고, 물가가 비싸다보니 산후조리원의 비용도 비싼 것 같네요.

지방의 경우에는 산후조리원비용이 조금 더 저렴한데요. 150만원 ~ 300만원 정도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300만원이라면 정말 좋은 곳에서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자신이 원하는 산후조리원에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와이프가 예약을 한 곳은 대구인데, 방에 따라서 비용이 조금씩 달랐는데요. 제일 작은 방이 205만원~ 210만원이고, 특실 250만원, VIP룸이 300만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쌍둥이의 경우에는 1주일 30만원 추가 비용이 있었어요. 그렇다면 산후조리원은 언제 예약을 해야 할까요?


산후조리원 예약시기
산후조리원의 비용이 비싸도 이용을 하려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미리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와이프가 있었던 곳은 벌써 6개월 이상의 날들이 모두 예약이 되어 있었는데요. 늦게 예약을 하면 산후조리원을 이용하기조차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후조리원은 빨리 예약하면 할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출산예정일이 나오고 아이가 건강하다고 병원에서 말을 해주면 그때 예약을 바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소한 6개월 전에 예약을 해야지만, 순조롭게 예약을 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리 산후조리원의 후기와 평가를 확인하신 후, 가고자 하는 산후조리원을 정한 다음에 미리 전화를 하셔서 언제까지 예약을 해야 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미리 방문하시면 방과 프로그램, 식사, 아이가 있을 곳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예약을 하게 되면 예약금이 있는데 보통 20~50만원 사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리미리 준비하는 태아보험
산후조리원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아이의 건강과 태아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있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면 가입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4주 이후부터 준비를 하고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태아보험 선물을 미끼로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선물에 혹해서 가입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직접 비교를 해보고 견적을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가입을 하고 유지해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비용과 보장내역 등을 잘 확인해야 하겠죠? 개인적으로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비용과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비교해볼 수 있으니 부담없이 이용해보세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산후조리원비용과 산후조리원 예약시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산후조리원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집에서 몸조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미리미리 예약을 하여 예약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게 출산을 하길 바라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