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정(事情)

이정현 단식 이유, 정세균 의장 사퇴

반응형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단식 농성을 벌였다. 9월 26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해임건의안>강행 처리를 주도한 정세균 국회의장이 물러날 때까지 무기한 단식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현 의원은 이날 <의회 민주주의 복원을 위해서 저는 목숨을 바칠 각오를 했다. 거야 횡포에 맞서기 위해선 비상한 방법을 쓸 수 밖에 없다. 저는 정세균 의원이 국회의장직을 사퇴할 때까지 무기한 단식농성을 오늘부터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현 프로필

이정현 나이는 1958년 9월 1일이다. 이정현 고향 전남 곡성군이다. 이정현 소속은 새누리당 대표이며 지역구는 전남 순천시이다. 이정혁 학력은 동국대학교 정치외과학교를 졸업했다. 이정현 의원은 3선 국회의원이다.



새누리당 정세균 사퇴 농성

새누리당은 정세균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의미로 이날부터 본회의장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였다. 1인 시위는 김무성 전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조원진 최고의원, 최경환 의원, 최연혜 의원 순이다.



국회의원 정세균 누구?

정세균 나이는 1950년 9월 26일이다. 정세균 고향은 전북 진안군이다. 정세균 소속은 대한민국 국회의장이며, 지역구는 종로구이다. 정세균 학력은 전북대학교 정치학 명예박사 졸업을 했다.



이정현 단식 이유

이정현 의원의 단식 이유는 김재수 농림부 장관 해인건의안 사태로 촉발된 국회 파행 사태와 관련이 되어 있다. 이날 조원진 최고의원을 중심으로 비대위를 출범하고 이정현 대표가 무기한 단식 농성에 들어가는 등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 압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정현 의원의 단식은 정세균 의원을 국회의장에서 내려오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과연 이정현 의원의 단식으로 정세균 의원이 국회의장 자리를 내놓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국회의당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대한민국에 아직도 결식 아동과 결식 노인들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 알고 있는가. 



국회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장관 1명의 자리를 지켜주는 것이 집구너 여당의 당대표가 밥을 굶으면서까지 투쟁해야 할 일인가? 도대체 어느 나라 어느 국민의 여당 대표냐>라고 말했다.



더불어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단식투쟁이란 약자의 저항수단이다. 집권여당 대표의 코스프레는 웃음거리가 아닐 수 없다>라고 지적을 했다.



과연 이정현 대표의 단식투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단식투쟁의 결과가 어떨지 주목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