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연애를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반응형

연애를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연애를 하지 않은 솔로들이 무척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솔로가 많아지는 이유는 과거와 다르게 현대인들은 개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우선시하고 연애를 후순위로 두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솔로들이 연애를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연애보다는 일에 빠지다!
요즘 남성뿐만 아니라 일하는 여성들도 늘어나면서 경제활동을 무척 활발하게 하고 있는데요. 일에 열중하다보면 연애를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고, 연애보다는 일을 우선시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성공에 대한 욕망과 욕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연애보다 일에 빠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2. 연애보다에 빠지다!
일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기 위해서 좋아하는 것들을 하기 위해서 연애는 뒷전인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취미가 연애보다 더 효율적이고 재미있다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지요. 연애보다는 취미를 우선시 두는 솔로들은 취미 활동을 줄이기 전까지는 연애를 하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친구들이 많다.
친구가 많은 사람들이 사교력이 좋다고는 말하지만, 정작 연애는 서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연애대상이 아니라 그저 친구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너무 성격이 좋고, 편해도 연애를 하기가 힘들며, 친구가 많아도 연애를 하는 것이 힘들 것입니다.


연애를 못하는 솔로들이 남들보다 부족한 것보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연애를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연애를 하고 싶은데, 하지 못한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고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연애를 하고 싶다면 연애의 재미와 중요성을 스스로 생각해보고,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