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 그여자의 리뷰

럭비공의 유래, 럭비공이 타원형인 이유는?

반응형
럭비공의 유래, 럭비공이 타원형인 이유는?

스포츠 운동 중에서 공을 사용하는 운동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이상하게 생긴 공이 바로 럭비공인데요. 럭비공은 타원형으로 생겼는데, 럭비공을 볼때마다 왜 일반적인 공과 다르게 타원형으로 생겼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럭비공이 타원형으로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럭비공이 타원형으로 생긴 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우스개소리로 들고 달리기 쉽게 하기 위해서 타원형으로 만들었다는 사람도 있지요.


럭비공 타원형인 이유는?
럭비공은 초기에 상당히 무거웠다고 합니다. 럭비를 하던 사람들이 공을 만드는 사람에게 찾아가서 가벼우면서 차면 멀리 날아가는 공을 만들어 달라고 청했고, 기술자는 시험삼아서 돼지의 방광을 튜브로 만들어서 부풀려 본 결과 가벼우면서 멀리 날아가는 공이 되었다고 하지요. 돼지의 방광은 가늘고 길어 타원형 모양이였는데요. 이것이 럭비공의 유래가 되었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럭비공이 왜 타원형인지 이제 알 수 있겠지요? 럭비라는 스포츠가 공을 가슴에 품고 달리고, 정확하게 차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넣으려고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공의 중요성이 무척 중요한데요. 타원형으로 럭비공을 만든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럭비공이 타원형인 이유는 가볍고 멀리 차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공은 그 유래가 있는 만큼 유래를 알고, 즐긴다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