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정(事情)

싸이 기념우표, 끌리는 이유!

반응형

싸이 기념우표, 끌리는 이유!

오랜 전부터 가지고 있는 저의 유일한 취미는 우표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옛날처럼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 않기 때문에 20~30년 전 때 우표 수집을 하면서 가지고 있던 열정과 관심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예쁜 우표, 재미난 우표, 기념우표 등이 나오면 관심을 가지고 발매 당일 우체국에 가서 구입하고 있지요.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요즘에는 우표가 전부 팔려서 구입을 못한다던가 그런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싸이 기념우표 발행!
오늘 재미난 뉴스를 봤는데요. 바로 싸이 기념우표가 발행된다는 것입니다. 싸이 기념우표는 <강남 스타일>의 뮤직비디오 재생 회수가 유트브 기준 13억회를 돌파한 것을 기념으로 발매되는 기념우표라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PSY, 나만의 기념우표>


지금까지 우체국에서 <나만의 우표 시리즈>가 발매되었는데요. 기존 나만의 우표 시리즈와 다르게 주로 시트나 책자가 아닌, 이번 상품은 특별히 디자인한 <싸이 나만의 우표> 6매와 <아트 카드> 3매 그리고 강화 글래스 아트 케이스로 구성되어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표의 질이나 디자인 등 기존 우표와 다르게 완전한 차별성을 두고 있는데요. 소속사 YG에서는 싸이의 다이나믹함을 표현 함과 동시에 미적 센스를 살려서 우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이스 역시 빨강색으로 하여 강렬한 인상을 주어 트렌디하게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사무실이나 백화점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싸이 나만의 우표는 오는 2013년 2월 18일부터 서울 지역의 22개소 우체국을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서울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된다는 것이 너무 아쉽게 느껴지네요. 구입하려고 노력은 하겠지만, 지방에 살고 있는 저로서 구입할 방법이 도저히 없을 것 같네요. 구입한 사람들의 우표를 다시 재구입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싸이 기념우표가 정말 끌리는 것 같습니다. 일단 디자인에 차별성을 두었고,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나만의 우표 시리즈>와 전혀 다른 디자인의 기념우표라는 것도 끌리는 이유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런 우표의 특징 때문인지 소속사에서 말했던 것처럼 단순히 우표라고 하는 것보다 <싸이 아트 스탬프> 라고 불러야 한다는 것이 납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유투브 뮤직비디오 13억 돌파를 기념하여 발매되는 싸이 기념우표! 정말 싸이가 대단하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싸이가 전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길 바라며, 싸이 기념우표가 시리즈로 제작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