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맛집(食)

과일 나베(과일 찌개) 만드는 방법

반응형

과일 나베(과일 찌개) 만드는 방법

과일에는 비타민이 충분히 들어가 있고, 데톡스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건강 식품입니다. 과일에 있는 영양소는 우리의 몸에 유익한 경우가 많이 있지요. 일본에서는 과일을 넣어서 스프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과일 나베입니다. 나베란 우리나라의 찌개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레몬나베
돼지고기와 무와 레몬을 넣고 야채와 함께 삶는 것만으로도 OK입니다.

과일 나베

돼지고기나 무 그리고 야채를 넣은다음 각종 과일을 넣어 끓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과일 속의 과즙을 끓이는 것만으로도 고기의 비린내를 줄일 수 있고 영양소 역시 풍부합니다. 과일을 다른 음식과 함께 끓이는 것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면 찌개가 충분히 끓었을 때 마지막에 과일을 넣어 따뜻하게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귤이나 레몬을 따뜻하게 먹으면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과일은 보다 더 달게 느껴지고 시큼한 과일은 부드러운 맛이 되기 때문에 먹기가 더 쉬워진다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과일이 들어감으로써 비타민이 충분히 함유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일 나베는 겨울철에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과일 속의 영양소는 감기를 예방해주고, 따뜻한 찌개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일 나베의 장점은,

선도가 떨어져 있거나 반대로 아직 익지 않은 과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마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은 대부분 과일과 잘 어울립니다.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보관되는 먹지않은 과일들을 다른 음식들과 함께 끓여 찌개처럼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