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맛집(食)

아워홈 글루텐 프리, 내 아이를 위한 글루텐 프리 제품!

반응형


아워홈 글루텐 프리, 내 아이를 위한 글루텐 프리 제품!

글루텐 프리가 최근 큰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가 무슨 말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글루텐은 밀에 있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밀가루에 물을 넣고 반죽할 때에 생기는 성분입니다. 글루텐이 쫄깃한 식감을 갖게는 하지만, 소화과정에서 제대로 흡수하지 못할 시 변비, 구토, 저혈당증 등을 유발하거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알러지와 성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입니다. 맛을 좋고, 식감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건강에는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글루텐 프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밀가루를 주식으로 삼는 서양에서 특히 글루텐 프리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글루텐 프리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글루텐 없이 요리하는 방법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지요. 또한 할리우드에서는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기네스 펠트로, 제시카 알바, 킴 카다시안, 마일리 사이러스 등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이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식이요법으로 예찬을 하기도 했다고 하지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식습관이 점점 서구화되고 있어서 빵, 파스타, 피자와 같은 음식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점점 서구화되고 있는 식단에 발맞춰서 글루텐 프리 제품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먹거리가 있습니다. 아워홈 글루텐 프리 제품입니다.



글루텐 프리 아워홈 귓방망이 시스터즈편입니다. 개그맨 안영미를 중심으로 한 귓방망이 시스터즈입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나 재미있는데요. 귓방망이 춤을 아워홈 글루텐 프리 제품과 잘 접목시켜서 멋진 광고를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요즘 TV 방송에서 자주 광고를 하던데, 아워홈 글루텐 프리 제품이었군요!! 쌀 파스타!, 쌀 막국수, 쌀 비빔면 촥촥~~ 귀에 쏙쏙 들어오는 광고였습니다.



허진 아워홈 CF 편입니다. 글루텐을 먹지 않은 것을 강조한 광고입니다. 글루텐이 몸에 유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안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어필한 것 같습니다. 밀가루 음식을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섭취하게 되는 글루텐을 안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워홈 글루텐 프리 제품(쌀파스타, 쌀막국수, 쌀비빔면)은 3종류로 출시되었으며, 향후에는 쿠키류나 장류 등에서도 글루텐 프리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워홈'이라는 브랜드를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 각 제품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쌀파스타!



요즘 파스타를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먹는데요. 아워홈 쌀파스타는 별도의 면을 삶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팬에 면을 부은 후 소스를 넣고 데우기만 하면 1분 20초 만에 간편히 조리가 완성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한 제품이지요. 사실 파스타를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한다면 상당히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손이 많이 가는데, 아워홈 쌀파스타라면 전혀 귀찮지 않게 맛있는 파스타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쌀파스타의 소스는 크림, 미트, 토마토 3종류가 있습니다.

쌀막국수



쌀막국수는 과일이 함유된 시원한 육수와 매콤한 다대기가 어우러져서 감칠 맛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육수와 매콤한 다대기의 감칠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쌀비빔면



쌀비빔면은 매콤한 홍고추에 달콤한 배와 매실을 더해서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끓여먹는 비빔면보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쌀막국수와 쌀비빔면 모두 매콤한 홍고추에 달콤한 배와 매실을 더해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글루텐 프리 제품이면서 동시에 맛과 품질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고 하지요. 면발을 쌀로 만들어 일반 면과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글루텐 프리 제품은 아이에게 안전하게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엄마 아빠는 아무거나 대충먹더라도 아이에게 만큼은 좋은 것을 먹이고, 맛있는 것을 먹이고, 몸에 나쁘지 않는 것을 먹이고 싶은 부모 마음은 모두 똑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루텐이 들어가 있는 밀가루 음식을 먹이는 것보다 이런 글루텐 프리 제품을 먹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있기 때문에 내 아이의 건강을 챙기면서 맛있게 먹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엄마 아빠가 안심하고 먹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urhome.sons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