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팀 KT 위즈의 역사적인 날이다.
kt 위즈 선수로서 창단 첫 완봉승 기록이 나왔기 때문이다.
2016년 5월 27일 수원kt 위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에서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주권이 선발 등판했다. 주권은 9이닝 4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넥센 히어로즈 타선을 막으며 8-0 승리를 이끌었다.
kt 주권 투수는 누구인가?
kt위즈 투수 주권 프로필을 알아보자. 주권은 우투우타로 주권 나이는 1995년 5월 31일생이다. 주권 키는 181cm로 2015년 kt 위즈에 입단을 했다.
청주중-청주고를 나와 2015년 특별우선지명으로 계약금 3억원에 연봉 2700만원으로 kt위즈와 계약을 했다.(주권 연봉)
주권 국적은 중국이다.(주권 조선족임) 주권은 조선족 출신의 프로야구 역대 1호 귀화 선수이다. 주권 어머니와 함께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다른 가족들은 중국에 있다.
주권은 데뷔 당시부터 유망주 투수로 앞으로가 상당히 기대가 되는 투수였다. 하드웨어가 그렇게 좋지 않았지만 뛰어난 제구력과 슬라이더가 강점인 노력파로 나이는 어리지만 성공에 대한 애착과 간절함이 담겨 있는 선수였다.
아무래도 주권이 조선족 출신이다보니 어렵게 운동을 했고, 그래서 더욱 성공에 대한 애착이 강하지 않았나 생각이 된다. 주권은 kt위즈에 특별우선지명후에 이런 말을 했다. <한국에 와서 정말 이렇게까지 될지 몰랐는데 우선지명을 받게 돼서 기쁘고, 프로에 가서 부족한 점을 더 보완하여 꾸준히 잘하는 선수로 기억에 남고 싶다>
주권 완봉승
2015년 데뷔를 했지만 주권은 아직까지 승리를 한 번도 하지 못했으며, 2015년 2패 그리고 2016년 1패만을 기록하고 있었다. 주권은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5선발 테스트를 받고 있는 상태였다.
kt위즈에서 주권을 키우려고 했던 것... 주권은 5선발 테스트를 완봉승으로 장식하며 완벽한 선발 전향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권은 첫 승리에 무4사구, kt위즈 첫 완봉승 등 여러 가지 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그동안 kt 외국인 투수 크리스 옥스프링이 3번의 완투를 했지만, 완봉승은 없었기 때문이다.
주권에게 위기도 있었다. 8회초 1사 1,2루의 상황까지 갔었기 때문이다. 안타 하나면 점수를 줄 수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권은 삼진과 땅볼로 위기를 무사히 넘기며 팀 첫 완봉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주권의 한경기 이전 최다 이닝은 5⅓이닝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불안했지만, 주권은 이 불안감을 완봉승으로 장식을 멋진 승리를 따냈다. 투구수는 104구.
주권 미래가 촉망된다!
주권은 성실하고 노력하는 투수라고 알려져 있다. 성격도 조용하고, 항상 진지하게 게임을 임하는 선수이다. 여기에 타고난 제구력과 집중력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권은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라고 할 수 있다. 주권이 부상을 당하지 않고, kt위즈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주었으면 좋겠다.
kt위즈는 꼴지 한화에 이어 9위를 달리고 있다. 비록 팀은 부진한 상태이지만, 주권이라는 유망주 투수가 탄생하고, 프로 창단 첫 완봉승을 탄생했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의미가 있고, 축하해야 할 경기가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주권의 활약을 기대해며, 생애 프로 첫승이자 첫완봉승을 너무나도 축하한다.(주권의 축하를 추천으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