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은가은 스타킹 여신 렛잇고, 은가은 소속사 가수 연습생들의 설움이 담긴 무대였다.

반응형


은가은 스타킹 여신 렛잇고, 은가은 소속사 가수 연습생들의 설움이 담긴 무대였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는 특별한 무대가 꾸며졌습니다. 바로 화제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 커버 영상의 주인공들이 출연을 하였는데요. 겨울왕국이 현재 얼마나 큰 인기를 얻었으며, 왜 1000만 관객을 돌파할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는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커버 영상을 올리고, OST 렛잇고의 인기도 한 몫 했다고 할 수 있지요.


스타킹 여신 렛잇고 은가은 출연
이날 가장 특별한 무대는 온라인 조회수 380만건을 기록한 렛잇고 커버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가수 연습생 은가은의 무대였습니다. 은가은은 연예인들의 렛잇고 커버 영상이 막 올라오기 시작할 때 즈음에 렛잇고 OST 음색과 잘 맞을 것 같다는 주위 사람들의 말에 직접 영상을 찍어서 유투브에 올렸고, 이것이 화제가 되었던 것이지요. 그녀 역시 설날에 쉬고 나니 자신의 렛잇고 커버 영상이 화제가 되었다면, 너무나 신기하고, 깜짝 놀랐다고 말을 했습니다.

은가은은 이날 순백의 하얀 드레스를 입고 나와서 겨울왕국의 느낌,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그녀는 렛잇고 노래를 안정적으로 부르기 시작했는데요. 고음도 너무나 안정적이었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 듣기좋은 음색과 안정적인 가창력에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는데요. 28살인 은가은은 얼굴 역시 너무나 동안으로 노래까지 잘해서 스튜디오에 있던 패널들 역시 감탄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녀가 아직 데뷔하지 못한 이유가 궁금할 정도였습니다.




스타킹 여신 렛잇고 은가은. 모든 가수 연습생들의 설움이 담긴 무대였다.
은가은은 자신을 8년째 연습 중인 가수 연습생이라고 밝혔습니다.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가수가 되기 위해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는 것도 놀랐지만, 아직까지 데뷔를 하지 못한 이유도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은가은 소속사는 디엠씨엔터테인먼트로 전북에 위치한 작은 소속사입니다. 그녀가 8년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으면서도 데뷔를 하지 못한 이유도 규모가 작은 소속사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소속사에서 연습생을 제대로 밀어주지 못한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SM, YG, JYP와 같은 소속사에서도 데뷔를 하기 위해서는 오랜 연습생 생활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가수가 경쟁이 치열하고, 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연습생 생활을 제대로 거치지 않고 데뷔를 하게 되면, 오히려 대중들에게 각인이 되기가 어렵고, 쉽게 잊혀질 수 있기 때문에 소속사에서도 많은 고민과 노력 끝에 데뷔를 시킨다고 할 수 있지요. JYP의 조권과 선예의 경우 무려 8년이라는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데뷔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대형소속사에서도 가수 데뷔를 신중하게 하는데, 소형 소속사에서 연습생활을 했던 은가은 역시 쉽게 데뷔를 할 수 없었겠지요.

아마 은가은도 렛잇고 커버 영상이 화제가 되지 못했다면, 더 오랜 기간의 연습생활이 필요했을 것이며, 데뷔도 하지 못한채 가수 생활을 접어야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은가은은 스타킹 무대에 설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감격스러워 했으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던 것 같습니다. 그녀의 스타킹 무대는 모든 가수 연습생들의 설움이 담긴 무대가 아니었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은가은은 렛잇고 커버 영상의 화제와 함께 가수 활동을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으며, 데뷔 앨범도 내게 되었는데요. 8년이라는 오랜 연습생 생활의 땀과 노력이 드디어 빛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앞으로 더 좋은 노래, 더 좋은 음악을 대중들에게 들려주길 바라며, 더욱더 발전하는 가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8년이라는 시간을 가수의 꿈을 위하여 묵묵히 버틴 그녀가 이제는 자신의 꿈을 향해서만 달려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