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 그여자의 리뷰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 사이즈 후기

반응형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 사이즈 후기

최근에 고가의 아웃도어 패딩 속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저가의 패딩이 있습니다. 바로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인데요.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는 스위브라는 브랜드의 상품으로 BEYOND THE LIMIT를 슬로건으로 아웃도어와 실생활을 접목하여 편안한 아웃도어형 캐주얼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고퀄리티 합리적 가격을 기반으로 캐주얼형 아웃도어로 퀄리티에 있어서는 절대로 양보란 없다는 자부심이 스위브를 만들어가고 있지요.

캐주얼 아웃도어 브랜드로 어떤 의류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이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위브 엠블럼은 스위스의 눈덮힌 마테호른이 하루에 한번 불타오르듯 붉게 물드는 아침의 감동 그 순간을 잡은 것으로 말하는데요. 대자연에 맞서서 도전해 나가는 인류의 용기와 뜨거운 심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
전체적인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의 느낌이 상당히 좋은데요. 마치 캐나다구스 다운점퍼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디자인이 예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마테호른 다운점퍼의 몇 가지 특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5CM 두께의 양털 후드
2. 프리미엄 비슬론 2중지퍼
3. 추위를 보호하는 시보리 팁 처리
4. 활용도가 높은 지퍼 포켓디테일
5.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6. 고퀄리티 품질과 세세한 부분에 신경을 쓴 디자인
7. 스위브 패딩만의 깔끔함과 고급스러움

등이 있습니다.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는 나일론 타슬란 소재를 원단으로 사용하여 만들었는데요.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막아주는 방풍 기능과 물이 떨어져도 흘러내려버리는 생활 방수 기능을 가진 원단입니다. 일단 원단 자체의 퀄리티부터 남다른 다운 점퍼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 사이즈
아플리케 다운점퍼는 350g의 오리털 함량으로 한 겨울에도 추위에 맞설 수 있는 다운 점퍼입니다. 그러나 305g이라는 무게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것이 특징인데요. 다운 솜털이 80:20의 비중으로 다운의 퀄리티까지 검증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울 후드(WOOL HOOD)가 무척 큰 장점인데요. 5cm 두께의 양털이 특징입니다. 풍성한 양털은 얼굴과 목의 추위로부터 따스하게 감싸주지요. 일단 풍성함부터 차이가 다른 후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정사이즈를 구입해도 조금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운점퍼 자체가 풍성한 느낌이며, 기장이 긴 편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이즈는 정사이즈나 한 단계 작은 것을 구입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스위브 마테호른 다운점퍼의 브랜드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단 브랜드의 인지도는 별로 높지 않은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품질은 해외 빅 브랜드의 생산라인에서 나온 제품이고, 국내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의료시험연구소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 후기
일단 제 친구들도 아플리케 다운점퍼를 많이 입고 있습니다. 일단 후기를 살펴보면, 기장이 조금 긴편으로 나오기 때문에 키가 조금 작다면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몸매가 호리호리하고, 키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라면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가 정말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키가 작은 분들은 사이즈를 한 단계 더 작은 것을 선택해서 좀 더 타이트하게 입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는 아웃도어의 느낌도 있지만, 캐주얼룩으로서의 느낌도 많이 들어가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아웃도어룩 보다는 캐주얼룩이 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맨투맨이나 니트 안에 남방을 받쳐서 입어도 되고, 청바지와 함께 코디를 하면 보다 멋진 캐주얼룩이 완성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마테호른 아플리케 다운점퍼는 현재 10만원 후반대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단 다운점퍼 치고는 상당히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사용해본 사람들의 만족도나 디자인, 컬러, 품질 등이 가격대비 상당히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는 스위브라는 브랜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꺼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세 브랜드로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저가의 다운 점퍼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