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여행기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총정리

해외여행은 매년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면세점을 통하여 그동안 구입하지 못했던 것들도 구입을 하고, 필요한 용품도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면세점은 크게 인터넷(온라인)면세점과 시내 면세점, 공항 면세점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세점 이용할 수 있는 것
인터넷 면세점은 쿠폰 등을 사용하여 물건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미리 구입을 하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종류가 많이 없고,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시내 면세점은 물건의 종류가 많고 미리 구입을 해서 공항에서 인도를 받기 때문에 공항면세점에서 지체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세점에 전화를 걸어서 자신이 원하는 모델이나 상품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고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의 편리성도 있습니다.




공항 면세점은 인터넷 면세점보다 가격은 비싼 편이나 공항에서 물건을 보고 직접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공기 내에서도 면세를 이용이 가능한데, 면세품을 판매할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으니(너무 가까운 곳을 비행할 시 면세점 이용에 제한이 있음)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 총정리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항공권만 예약이 되어 있으면 되는데요. 항공권을 예약하고 난 다음 비행기 편명과 출발일시와 시간, 도착 나라, 시간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을 할 때에 항공권에 적힌 편명과 도착장소, 출발일시, 장소, 시간 등을 기입하면 되는데, 예약을 해놓은 상태라면 미리 시간과 일시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구입란에 기입을 하면 되지요. 그리고 여권번호도 기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여권도 있어야 하겠죠? 항공편을 예약할 때에 여권이 모두 준비가 된 상태에서 예약을 하기 때문에 면세품을 구입하는 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을 대표하는 면세점으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워커힐 면세점 등이 있으니 이곳에 방문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할 때에는 할인쿠폰을 많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여행객들 또는 해외에 방문하는 분들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걱정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공항 면세점을 이용할 수도 있고,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갈 때에 기내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인터넷 면세점만큼 할인률이 높지 않고, 쿠폰, 이벤트 등도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터넷 면세점에서 꼭 구입해야 할 것이 있다면, 화장품, 향수, 담배, 양주, 저렴한 가방, 지갑, 벨트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런 품목의 경우에는 많이 사용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선물이나 자신이 사용하기에 적당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면세점을 이용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