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맛집(食)

국내 바나나 소비율과 인기 이유

반응형



국내 바나나 소비율과 인기 이유

우리나라 국민과일이 바나나라는 말이 많이 있습니다. 바나나가 국민과일로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나나의 효과
바나나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나나의 효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나나는 과육이 연하고 소화가 잘되며, 포만감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그리고 칼륨과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해서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고 하지요. 이런 바나나의 효능이 국민과일로 만든 이유가 아닐까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일단 바나나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사과나 배처럼 칼로 껍질을 까지 않아도 되고, 과육 역시 사과나

배와 같은 과일과 다르게 상당히 연하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가 나지 않은 아이나 이가 부실할 수 있는 어른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어디서나 구입이 가능
요즘에는 동네 수퍼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과일이라는 장점이 있지요. 요즘에는 편의점이나 동네 작은 수퍼에서도 바나나를 팔고 있더군요^^

가격이 저렴하다
바나나는 수입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제철 과일이 아니라 365일 마트에 가면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과일이지요. 그러나 가격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워낙 대량 생산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매년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바나나 수입량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로 많이 먹고 있다.
바나나는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영양소와 맛 역시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적합한 과일이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 좋아하는 과일이지요. 특히, 여성층을 중심으로 바나나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