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 그여자의 리뷰

유아무상교육 공약 홍덕률 후보

반응형

자녀교육비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자녀를 낳지 않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는 저출산문제로 이어지고 있지요. 자녀교육비에 대한 걱정이 없다면 저출산문제의 해결방안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하여 새롭게 뽑히게 될 대구시교육감 홍덕률 후보는 이런 자녀교육비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위해서 '유아무상교육' 공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유아무상교육은 말그대로 국립 사립 상관없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들어가는 비용을 무상으로 하겠다는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생애 첫 학교를 국가와 사회가 책임을 지겠다는 것인데요. 유아교육을 의무교육체제로 편입하여 유아에게 들어가는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것입니다.


유아교육, 무상교육체제 정착때까지 재정을 지원하며, 유아교육과정 편성의 자율성 제고, 유아교육 환경개선과 놀이, 체험학습 기회 확대, 유아 교사들의 역량강화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홍덕률 후보는 미세먼지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자 교실에 공기청정기 설치 의무화, 대구 특수교육 환경 개선, 고등학생 석식 개선 등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홍덕률 후보는 대구대학교 전 총장을 지냈기 때문에 누구보다 아이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홍덕률 후보가 대구시교육감이 된다면 대구의 교육 환경도 크게 바뀔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