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의 사정(事情)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키가 큰다?

반응형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키가 큰다?

우리는 잠을 자면서 항상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 꿈이 생각이 나는지 아닌지만 차이가 있을뿐, 대부분 잠을 자면서 어느 순간에 꿈을 꾼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어나서 기억이 나는 경우에 꿈을 꿨다라고 생각을 할뿐, 너무 피곤해서 잠만 자게되면 꿈을 꿨다고 말을 할 수 없지요. 제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이 꿨던 꿈, 가장 생각나는 꿈 중의 하나라고 한다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을 해볼까 하는데요.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사람들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키가 크는 꿈이라고 말을 하며, 청소년기에 많이 이런 꿈을 꿈다고 하지요.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아파트에서 떨어지는 꿈, 누군가 밀어서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 등등을 많이 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높은곳에서 떨어지는꿈이라고 키가 크는 꿈이라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청소년기에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정말 많이 꾸었는데, 키가 그렇게 크게 자란 편은 아니건든요. 꿈은 그 꿈을 꾸었을 때의 감정이 무척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딘가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에 느끼는 꿈의 감정이 중요한데요. 두렵고 불안한 감정이었다면, 현재의 상태가 두렵고 불안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고, 앞으로 불안과 공포, 좌절과 낙담 등을 경험하게 되는 암시적인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올라가는 것은 현실에서도 올라가는 경우가 많고, 운세나 기분이 올라가는 것을 말하지요. 떨어지는 것은 운세나 기분이 다운되는 것을 말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높은곳에서 떨어지는꿈은 부정적인 해몽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꿈을 꾸는 순간의 감정이나 현재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생각을 해서 꿈을 해몽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사람의 감정을 직접 느껴보지 않고서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요. 다만 떨어지는 꿈은 현재 자신의 불안한 상태를 반영하여 무섭고 불안한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네요. 떨어지는꿈을 많이 꾸면 키가 큰다는 이야기는 나쁜 꿈을 좋게 표현하고, 꿈에 대해서 너무 크게 신경을 쓰지 말라는 것으로 해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꿈은 현실의 감정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생활에 만족을 하지 못하거나 불만이 있다면 꿈 역시 좋지 않은 꿈을 꾸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현재 기분이 너무 좋고, 좋은 일이 가득하다면 꿈 속에서도 기분 좋은 꿈을 꾸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꿈에 대해서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현재의 마음 상태를 정리하시고 하루하루 기분 좋게 살아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자,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